후라이팬 대표 코팅제는 단 두가지! 불소수지코팅 OR 세라믹 코팅!




1. 현재 후라이팬류 메인코팅은 2가지뿐입니다. 불소수지코팅 혹은 세라믹코팅.
: 지금 시중에 뿌려진 제품 대부분 다이아몬드 코팅이니 마블코팅 등 이런 코팅들은 전부다 "불소수지코팅"입니다.
 최근에 친환경 코팅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강해지고 불소수지코팅(일명 테프론코팅)에 발암물질인 PFOA성분을
 민감하게 받아들이기 때문에 코팅의 명칭을 바꿔서 이야기하지만 원론적으로 모두 불소수지코팅이랑 동일하도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주방용품 회사에서는 각종 검증을 통해서 PFOA성분이 검출되지 않는 코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소수지 코팅의 논란의 중심에 PFOA가 있다는 팩트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논란의 코팅 불소수지코팅이란거죠.

2. 세라믹 코팅은 말그대로 세라믹코팅입니다.
 늘러붙지 않는 nonstick 기능은 사실 불소수지코팅이 세라믹코팅보다 안정적이고 오래갑니다. 물론 코팅의 두께에 따라 차이를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세라믹코팅이 조금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세라믹이 건강상에는 조금? 낫습니다. 특히 아이들 생각하면 세라믹코팅 후라이팬 쓰세요.  그리고 코팅이 조금이라도 벗겨지면 바로 버리세요. 다이캐스팅
일명 홈쇼핑에서 “통주물”이라고 불리는 후라이팬의 알루미늄 성분이 매우 안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납과 카드뮴 노출이 있을 수 있고 코팅이 벗겨지면 요리할때 바로 녹아나와요. 여러 주방용품 업체들이 코팅이 벗겨진 후라이팬은 더 쓰지 말고
바로 버리라고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댓글

  1. 테플론은 넌스틱에 너무 익숙해져서 문제군요.
    조금 들러붙더라도 세라믹을 사용해야 할 듯.

    정상적인 세라믹코팅은 인체에 무해하므로 냄비, 웍 등 삶거나 물기가 있는 상태의 조리기에는 잘 맞습니다.
    그러나 테플론 정도의 넌스틱성능이 나올 수 없기에 프라이팬에는 적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리하여 지금까지 다이아몬드, 티타늄 등 세라믹형태의 코팅에 대부분은 테플론을 첨가하였다네요.
    따라서 건강을 생각하시면 다루기 번거롭더라도 스테인레스팬을 사용하시고
    음식이 조금 들러붙더라도 테플론이 첨가되지 않은 순수세라믹 제품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최근 나노세라믹으로 넌스틱을 구현하는 연구가 많이 진행되고 있으니 조만간 좋은 제품들이 나오겠지요.

    마침 와디즈에 100% 세라믹으로 넌스틱 구현한 업체 제품이 올라올거라고 예고가 떴네요.
    스테인레스후라이팬에도 코팅한다네요. 번거로운 예열없이 알루미늄팬 사용법과 동일한 듯.

    https://www.wadiz.kr/web/wcomingsoon/rwd/62170

    답글삭제
    답글
    1.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삭제
    2. 유튜브에도 이런 댓글 있던데 ㅋㅋㅋ
      너무 티나요.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백화현상. 냄비와 후라이팬에 생기는 하얀얼룩.

내열유리,강화유리,일반유리의 차이는?